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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penGL Tip

GL_TRIANGLE_STRIP vs GL_TRIANGLE_FAN

by SimonLee 2024. 12. 21.

아무 생각없이 사각형 렌더링 할때, 단일 컬러값으로 사각형 잘 렌더링 되서 넘어갔는데, 

FBO 렌더 타겟 텍스처링 결과가 살짝 우측으로 회전 된 것처럼 나와서 ;;;  

보다가 보니, 

 

GL_TRIANGLE_FAN의 경우 첫번째 정점이 중심점으로 인식이 되어 텍스처 좌표 보간이 

이상하게 된다.

GL_TRIANGLE_FAN의 경우는 부채꼴 모양이나,

원의 모양을 텍스처링 할때 사용하자.

glDrawArrays(GL_TRIANGLE_STRIP, 0, 4);
glDrawArrays(GL_TRIANGLE_FAN, 0, 4);

 

GL_TRIANGLE_FAN

 

GL_TRIANGLE_STRIP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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